young boy, light blue shirt, holding clothing card

사진: IFCJ에서 지원하는 의류 교환 상품권을 들고 있는 어린이

 

children clothing shopping with Yael Eckstein

사진: 쇼핑을 하고 있는 어린이들

 

IFCJ는 유월절 기념 지원활동 중 하나로 가장 가난하고 소외된 이스라엘 어린이 2만 명에게 의류 교환 상품권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화 약 8만원 상당의 이 상품권은 이스라엘의 대표적인 의류 체인점 중 하나인 Fox 매장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교육복지부에서 운영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대부분 가정 형편이 어려워 새 옷을 가져본 적이 없습니다. 유월절이 되면 어린이들에게 새 옷을 선물하는 게 관례지만, 가난한 아이들은 기념일은커녕 1년 내내 아무것도 받지 못할 때가 많습니다.

유월절 기념일에 받는 선물은 이스라엘 어린이들에게 이루 말할 수 없는 기쁨을 안겨주기 때문에 얼굴에서 떠나지 않는 함박웃음만 보더라도 그 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유년시절에만 느낄 수 있는 그 행복감을 누구보다 잘 아는 IFCJ는 모든 어린이들이 같은 추억을 간직하며 자랄 수 있도록 유월절 기념 선물 증정 행사를 다채롭게 꾸미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하루 종일 먹을 수 있는 맛있는 샌드위치와 과자를 먹고, 수제 쿠키 만들기 수업에도 즐겁게 참여합니다. 그리고 서로의 행복한 얼굴을 쳐다보면서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 준 후원자들에게 ‘고마워요!’를 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