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하는 무조건적인 사랑

이스라엘 수호자

고통받는 이들의 절망을 희망으로

“너희 하나님이 말씀하신다. 위로하여라, 내 백성을 위로하여라. 예루살렘 백성에게 친절하게 말하여라.” (이사야 40:1~2)

하나님이 약속하신 땅 이스라엘에 가난하고 굶주린 형제가 넘쳐난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이스라엘 인구 약 800만 명 중 170만 명이 빈곤층으로 살아가고 있으며, 어린이 4명 중 1명과 노인의 20%가 빈곤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노인 중 홀로코스트에서 겨우 목숨을 건진 생존자 수만 명이 극심한 빈곤으로 또 한 번 생명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의 수호자 프로그램은 가난한 이스라엘인들에게 음식과 의류, 거주지, 의약품 등을 지원해 그들이 기본적인 생활을 누릴 수 있게 도와 줍니다.

자세히 보기

이사야 58

구 소련연방의 형제들에게 생명의 손길을

“또 너희 음식을 굶주린 사람에게 나누어 주고, 가난하고 집 없는 사람을 너희 집에 들이며, 헐벗은 사람을 보면 그에게 너희 옷을 주고, 기꺼이 너희 친척을 돕는 것이 내가 바라는 것이다.” (이사야 58:7)

‘이사야 58’은 구 소련 연방에 남아 있는 유대인 노인과 고아, 버려진 아이들을 지원하는프로그램입니다.
이들을 위해 무료급식소 운영, 가정 방문을 통한 식료품 지원과 의료서비스,아동 보호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칩니다.
반유대주의가 남아 있는 지역이 많아 유대인 돕기 기금을지역 차원에서 모금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IFCJ가 펼치는 ‘이사야 58’ 프로그램은 아주 중요합니다.

자세히 보기

독수리 날개

이스라엘로 돌아온 형제를 돕자

“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보아라. 내가 민족들에게 손짓을 하겠고, 깃발을 들어 뭇 백성들에게 신호를 보내겠다. 그러면 그들이 네 아들들을 품에 안고 돌아오며, 네 딸들을 업고 돌아올 것이다.” (이사야 49:22)

‘독수리 날개’는 구 소련연방, 인도, 유럽, 아랍, 아프리카 등 다양한 지역에 사는 유대인들을 조상의 땅 아브라함으로 귀향시켜 정착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들의 이주를 위해 IFCJ ‘자유의 항공기’를 띄우고 돌아온 이들에게는 필요한 정착 지원을 합니다.

자세히 보기